본문 바로가기

Linux is..../Knowledge

[REDHAT] 제품 지원 적용범위

제목에 내용에 따라 모든 솔루션들이 마찬가지겠지만, REDHAT또한 플랫폼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적용범위가 정해져있다.


물론 총판, 벤더 등을 제외한 일반 BP사의 경우 영업적/기술적인 부분등으로 인해 
그 한계범위를 때로는 벗어나긴 하지만 일종의 fence(울타리)를 내에 지원한다고 보면 될것이다.


* 지원범위
1. 설치
2. 사용법
3. 구성
4. 진단
5. 버그 보고(제품 라이프사이클에 따라) - 자세한 내용은 하기 URL을 참조
6. 버그 픽스

* 미지원 사항
1. 변경된 RPM
2. 타사 소프트웨어 / 드라이버와비 인증 하드웨어 / 하이퍼 바이저 - 자세한 내용은 하기 URL을 참조
3. 엔터프라이즈 릴리스가 기반으로 하는 커뮤니티 프로젝트
4. 코드 개발
5. 시스템 및 네트워크 설계
6. 보안 규칙 및 정책의 구현 및 개발
7. Red Hat Extras/Supplementary 채널
8. 옵션 리포지토리/채널
9. 기술 미리보기 기능
10. 의존성 충족을 위해 포함된 패키지, 또는 독립 실행형 항목으로 배포시 "부수적으로 포함된 패키지"

위 내용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하기 URL을 참조바람

추가적으로 third-party제품에 대한 지원룰은 다음 그림을 참고해보록 해보자.